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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립수산과학원 공고 제2020-234호
국제적 해양수산연구기관으로 도약하고 있는 저희 국립수산과학원 전 직원은 창조적인 사고와 봉사정신으로 우리의 고객인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- 01어업인의 기대에 부응하는 연구개발 및 기술보급, 교육훈련이 우리의 최대 임무라는 인식 하에 성실한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- 02민원업무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 공정 정확하게 처리하며, 고객을 우리의 가족처럼 친절하게 대하겠습니다.
- 03민원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 및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고 고객에게 정중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.
- 04이러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만족도를 평가받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공표 하겠으며, 항상 겸허한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겠습니다.
민원서비스 공동이행기준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우리 원을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- 현관 앞에는 사무실 위치도, 각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자별 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, 책상 앞에는 명패를 붙여 민원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민원사항을 경청하고 민원인 입장에서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토록 하고 부득이한 경우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담당자가 30분 이내에 직접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 방문하는 경우 방문 10분전에 미리 알려주시면 현관에 직원을 대기시켜 민원처리 업무가 불편하지 않도록 정성껏 도와드리겠습니다.
전화로 고객을 맞이할 경우
- 현관 앞에는 사무실 위치도, 각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자별 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, 책상 앞에는 명패를 붙여 민원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민원사항을 경청하고 민원인 입장에서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토록 하고 부득이한 경우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담당자가 30분 이내에 직접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 방문하는 경우 방문 10분전에 미리 알려주시면 현관에 직원을 대기시켜 민원처리 업무가 불편하지 않도록 정성껏 도와드리겠습니다.
우편, 인터넷, FAX로 고객을 맞이할 경우
-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- 처리과정을 이해하기 쉽도록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담당자의 성명, 전화번호, 처리계획을 원하시는 방법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.
- 처리 불능 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간 자체단축 기준표에 따라 3시간 이내에 그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, 해결방법, 구제절차 등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민원처리
- 민원신청은 방문, 전화, 우편, FAX, 인터넷 등 고객이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토록 하고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접수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-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민원사항을 경청하고 민원인 입장에서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서비스 제공
-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- 고객께서 금품수수나 부정·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해주신 경우
- 비밀을 절대 보장하는 가운데 정확한 사실조사를 통하여 민원인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치하고
- 해당 공무원에게는 응분의 책임을 물어 재발되지 않도록 시정 하겠습니다.
잘못된 민원처리에 대한 시정조치
- 우리 원 공무원의 잘못으로 2회 이상 다시 방문하셨거나, 약속한 처리기한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
-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함과 동시에 담당 공무원으로 하여금 정중한 사과를 드리도록 하고,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특별교육을 실시하겠으며
- 10,000원 상당의 도서(문화)상품권 등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.
- 전화통화시 불친절하였을 경우
-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에게 책임을 물어 특별교육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며,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시정하겠습니다.
수산연구분야 이행기준
- 첨단 수산과학기술의 연구·개발과 보급 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- 수산업 현장에서 일어나는 각종 애로사항이나 연구개발이 시급히 요구되는 기술 등을 건의하여 주시면 연구과제 심의 시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.
- 연구 개발된 기술은 우리 원 홈페이지 및 각종 세미나, 워크숍, 심포지엄 등을 통하여 신속히 보급하겠습니다.
- 적조 광역모니터링 및 화상정보 통신망 운영으로 적조의 신속 대응을 통한 적조피해 최소화를 구현하겠습니다.
- 국가 종합해양환경정보 생산·관리·제공시스템을 운영하여 해양환경 정보서비스를 극대화하고, 한국해양자료센터(KODC)에서 어업인을 비롯한 고객이 언제, 어디서나 편리하게 첨단 해양환경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패류독소 발생에 따른 신속한 관리체제 확립 및 정보 제공으로 국민보건위생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- 양식장 질병예방관리, 신속진단 및 치료대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어류질병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- 우리원에서는 국민에게 수산생물 정보를, 어업인에게는 양식기술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.
- 수산동식물의 국내반입·이식 또는 국외 반출 승인 업무를 신속, 정확히 처리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.
고객평가와 결과공표
- 우리가 약속한 서비스이행 표준사항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조사 후, 1개월 이내에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.
- 평가결과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그 개선대책을 마련하여 사업계획 및 예산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으며, 운영상 나타난 문제점을 개선·보완해 나가겠습니다.
의견제출,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
-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,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, 전화, 우편, FAX,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5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- 국립수산과학원 운영지원과 : TEL (051)720-2020~3, FAX (051)720-2029
- 국립수산과학원 인터넷 홈페이지(www.nifs.go.kr) :문의코너, 부조리 및 불친절 신고
- 우. 46083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16 국립수산과학원 운영지원과 민원행정서비스 담당자
서비스 담당부서
담당부서 | 전화번호 | FAX번호 |
---|---|---|
운영지원과 | 051)720-2021~3 | 051)720-2029 |
연구기획과 | 051)720-2852 | 051)720-2828 |
연구협력과 | 051)720-2732 | 051)720-2727 |
기후변화연구과 | 051)720-2235 | 051)720-2239 |
해양환경연구과 |
051)720-2506 |
051)720-2515 |
식품안전가공과 |
051)720-2643 |
051)720-2619 |
해역이용영향평가센터 | 051)720-2964 | 051)720-2969 |
연근해자원과 | 051)720-2283 | 051)720-2277 |
원양자원과 | 051)720-2323 | 051)720-2337 |
수산공학과 | 051)720-2592 | 051)720-2586 |
수산자원연구센터 | 055)650-2210 | 055)650-2206 |
양식연구과 | 051)720-2424 | 051)720-2439 |
생명공학과 | 051)720-2468 | 051)720-2456 |
병리연구과 | 051)720-2473 | 051)720-2498 |
육종연구센터 |
055)639-5802 |
055)639-5809 |
사료연구센터 | 054)230-3610 | 054)232-3697 |
첨단양식실증센터 | 055)540-2780 | 055)546-6292 |
수산식물품종관리센터 |
061)280-5301 |
061)280-5353 |
동해수산연구소 | 033)660-8504 | 033)661-8511 |
서해수산연구소 | 032)745-0530 | 032)745-0539 |
남해수산연구소 | 061)690-8912 | 061)686-3860 |
남동해수산연구소 | 055)640-4774 | 055)641-2036 |
아열대수산연구소 | 064)750-4300 | 064)743-5883 |
중앙내수면연구소 | 031)589-5114 | 031)589-5151 |
해조류연구소 |
061)530-3900 |
061)532-5806 |
고래연구소 |
052)270-0911 |
052)270-0913 |
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우리 국립수산과학원 전 직원은 고객 여러분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. 아낌없는 성원과 함께 다음 사항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
-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당연한 권리가 있습니다.
-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,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 (타인과 관련된 진정이나 부패신고 등의 민원이 익명, 가명인 경우는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.)
- 법규나 제도상 국민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민원인의 뜻을 수용하지 못 할 경우에도 널리 이해하여 주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.
- 불친절하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일에 대하여는 바로 알려주십시오. 개선과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.
- 고객께서 찾아오시거나 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전화해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고객 여러분께서 국립수산과학원의 모범이 되고 자랑스러운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 알려주시면 본보기가 되도록 하여 전 직원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